본문 바로가기

흥부!

흥부)강아지 보양식! 닭가슴살+황태국 만들어보세요!

반응형

오늘은 2일 연속 10시간 혼자있었던 흥부를 위해 미안해서 보양식을 만들었어요.

강아지에게 황태국은 정말 몸에좋다고 하더라고요.

 

황태는 일반 생선보다 저지방이면서, 단백질과 아미노산이 풍부한 저지방 고단백 식품이랍니다.

명태는 건조법과 동결법에 따라 다양한 명칭을 지닙니다.

얼리거나 말리지 않는 잡은 그대로의 것이 생태, 잡아서 얼린것은 명태, 말린것은 북어또는 건태 , 새끼는 술안주로는 노가리로 구분됩니다. 그중 산란기중에 잡힌 명태 내장을 빼낸후, 건조대에 걸어 얼었다가 녹는 과정을 반복하면서 황금빛으로 연하게 부풀도록 만든것이 황태라고 합니다.

황태는 살에 보푸라기가 생긴것처럼 부풀어 오르고 노란색을 띠며 부드러운 것이 특징입니다.

황태는 지방 함량은 낮고, 간을 보호해주는 메티오닌등 아미노산이 풍부합니다. 명태 자체로만 보면 단백질, 칼슘,철분,비타민 등이 풍부하게 들어있는 영양 식품이지만 황태는 명태보다 고급 단백질 식품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황태는 간을 보호해주고, 신진대사를 활성화 시켜주기 때문에 여름철이나 기운이 없는 강아지에게 정말 좋은 음식입니다.  그래서 주변 강아지 키우시는 분들도 자주 해준다고 하더라고요.

저도 흥부가 어릴때 황태국을 만들어 줘봤지만, 잘 안먹더라고요 ㅠㅠ;;

그래서 그나마 생각한것이 닭과 함께 삶아서 해주는것입니다. 닭다리살을 흥부가 좋아해서 함께줍니다.

주의사항은! 염분을 빼줘야 해요. 저는 하루전날 황태를 물에 담가놓고, 3번~6번 물을 행구어 냉장고에 넣어 놨다가

아침에 한번더 행구어서 만들었습니다. 어떤분들은 24시간 행구고 한다고하더라고요.

밑에 영상은 흥부가 먹는영상입니다. 영상을 옆에서 찍는것이 부담스러운지 먹다가 눈치보고 해서 폰을 끄고 소파에 갔습니다.

닭가슴살을 반절로 잘라 , 물에 한번 행구고 기다립니다.

12시간 짠내를 뺀 황태입니다. 저의 정성입니다. 우리흥부도 아버지의 정성을 알아주면 좋겠습니다.

황태는 농약이나 ,오염으로부터 사람의 몸을 해독시켜주는대 효과과 탁월하고,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떨어뜨리며 혈압 조절을 해주어 우리몸의 세포를 활성화 시켜 피로를 회복시켜준다고 하네요.

이렇게 많인 효능이 있는데 강아지를 먹이면 정말 좋겠죠?

닭가슴살을 물에 삶아서 식혀줍니다.  저는 나머지조각은 냉동에 넣어주고, 한번씩 간식겸 주고있어요.

다시 댑혀줄때도 물에 삶아주는데, 물과같이 함께줍니다. 그러면 보양식으로 upupup되겠죠?

저렇게 닭가슴살을 찢어서 물과 황태를 함께 끓입니다. 한 10분에서 15분끓였습니다. 황태에서 좋은 성분아 나와라 나와라! 저기서 나온 육수는 함부로 버리지 마세요. 물이 정말 좋다고 하더라고요.

닭도 삶아서 간이 않되어 있으면 육수를 부어서 강아지에게 줘도 좋다고 하더라고요.

계란을 그릇에 넣어서 풀어줍니다. 노른자만 넣으신분들이 많은데, 저는 그냥 다넣었습니다. 어차피  자주 주는것도 아니고, 한번씩 주는것인데, 그냥 흰자도 주자!(흰자는 강아지에게 안좋다고 해서 대부분 주지 말라고하니, 생략하실분은 노른자만 주세요)

물이 끓으면, 계란과 함께 넣어서 한번더 끓어 줍니다.

집사야~ 곱빼기로 부탁해!

예... 안그래도 곱빼기입니다. 정말 양이 많죠?

 

흥부아버지 평: 저희 흥부는 입이 까다롭고, 경계심이 많아서 결국 1/3은 남겼지만, 다른강아지들은 다먹더라고요.

더운 여름철이나, 강아지 기분이 안좋을때, 만들어 주면 좋을거 같아요.

아니면, 황태를 이용한 파우더를 만들어서 주는것도 좋은것같아요. 우리 흥부도 얼른 황태를 좋아했으면 좋겠습니다.

흥부가 정말 건강하게 우리랑 오래오래 살았으면 좋겠습니다! 건강해라 흥부얏!

다른 강아지 집사분들도 한번씩 만들어서 주세요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