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제품 사용기(가전제품...등등)

샤오미 공기청정기 미에어 2S 사용 후기 입니다.(2달 사용후기)

반응형

미세먼지로 심한 요즘, 밖에 나가기 무섭죠?

미세먼지는 인간에게 어떠한 영향을 미칠까요..?

호흡기에 염증, 혈액 끈적하게 해 심근경색 등 심장질환 위험 깡충, 태아도 위협, 기형. 장애를 부르기도 하고 , 미세먼지는 대기 중에 떠다니는 입자인데, 여러 유해물질이 붙어 독성을 일으킨다고 하네요.

주로 공장매연이나 자동차 배기가스에서 나오는 환사염,질산염, 단백질 식품이 탈 때 나오는 발암물질 다환방향족탄화수소 , 내분비계 교란물질인 휘발성 유기화합물, 중금속 등이 붙어 있답니다.

이렇게 독성을 가진 미세먼지가 우리몸속으로 들어오면 면역을 담당하는 세포가 미세먼지를 제거하려고 합니다.

이때 심혈관계..등이 손상이 된다고 합니다. 최근에는 치매. 우울증까지 유발한 다 고하네요. 정말 무서운 것 같습니다.

질병 관리본부에 따르면 미세먼지가 증가할 때마다 만성 폐쇄성 폐질환을 유발을 한다고 하네요.

저희 광양 지역에도 비염환자가 점점 증가하는 것 같습니다.

 

이러한 문제점을 알게 되었고, 한국에 사는 사람으로서 공기청정기를 알아봤습니다. 그중 가장 가성비 갑이라는 샤 오므를 검색하게 되었고, 샤오미 공기청정기를 알게 됐습니다.

제품으로는 1세대 미 에어 1, 2세대 미 에어 2 , 3세대 미 에어프로, 4세대 미 에어 2S로 총 4개로 구성돼있습니다.

샤오미 공기청정기는 발뮤다 에어 엔진 개발자를 데리고 와서 개발한 것으로, 처음 미 에어 1은 망하고, 그 이후 단점을 보완하고, 가격도 더 낮춰서 대박을 이루었죠.

제품을 보시면, 프로랑 2S는 디스플레이가 설치되어 있어서 디자인도 이쁘고, 지금 작동상태를 확인하는데 좋아, 인기가 좋더라고요.

두 제품을 인터넷가로 검색을 해보면 미 에어 프로 $138, 2S $96으로 검색되네요.

그중 저는 2S가 프로보다 저렴하여 2S를 구매했습니다.

배송기간은 2주~3주 정도 걸렸고, 내가 공기청정기를 샀다는 것을 잊을 때쯤 오더라요..

박스 사진부터 찍어서 제품 설명을 했어야 하나, 2~3달 사용하고 후기를 작성하는 거라, 박스 사진은 없네요.

삼품이 박스에 오면 안에 스티로품으로 고정되어 삼품이 직구로 와도 안전하게 도착할 수 있을 겁니다.

일단 정면 사진으로, 디스플레이가 있고 주변에 작은 구멍들이 있는데, 작은구멍들이 실내 공기를 빨아들여서 공기청정을 한 후, 위로 내보냅니다. 아! 그리고 중국 제품이라 그런지 , 저희랑 전압이 달라서 박스 안에 220V 변압해주는 콘센트도 같이 옵니다. 그러니 걱정 마시고 구매하세요.

뒷면 사진입니다. 사진을 보시면 맨 밑은 컴퓨터 본체처럼 뽑고 꽂을 수 있습니다. 손잡이 모양이 있는데 그것을 잡아서 댕기면 안에 필터가 보여요. 그래서 필터 교체를 하실 때 잡아당기시면 됩니다

위에사진으로, 공기청정을 한후 내보내는 환풍구가 보이고, 버튼이보입니다. 버튼을 길게누르면 켜지고 한번누르면 모드가 바껴요. 취침모드,오토모드,강풍환기?모드 ... 앗! 발이 찍혔네요 죄송합니다.ㅠㅠ

 

뒤에에를 열어보면 저렇게 통이 있어요 저게 필터입니다. 사진이라 그런지, 잘 안 보이지만, 실제로 보시면 먼지가 어마어마합니다. 저도 2~3개월 동안 사용하면서 한 번도 열어보지를 못해서 지금 확인했는데, 엄청나더라고요.

이재 필터를 교체할 때가 됐나 생각이 듭니다. (잠시 흥부 냄새 Time )

저기 필터위를 보면 뭐가 달려있는대 저것을 잡아당기면 필터가 쑥 빠집니다. 힘은 들지않고, 힘없는 여성도 충분히 뺄수있는 힘입니다. 뺏지만, 정말 먼지가 많네요.

 

먼지를 자세히 보여주려고 사진찍었는데, 잘 안보이네요.

필터를 빼다가 다시 꽂아서 그런가 전원을 키니 디스플레이에 중국어로 뭐라고 나오네요.

저렇게 디스플레이를 보면 공기청정기가 어떤 상태인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전원을 on한 디스플레이를 보시면, 미세먼지수치, 어떤모드인지 나와있습니다. 보통 저는 오토모드를 사용합니다. 조용하고, 공기정화도 잘되는거 같아 사용합니다.
위 버튼을 누르니 모드가 바뀌네요.
이 사진은 필터박스 사진입니다. 공기청정기를 구매할때 다같이 한번에 구매했습니다. 가격대는 기억하기로는 3만원으로 다른 공기청정기 필터보다는 많이 저렴한 기억이 납니다. 또 잠시 흥부가 출연을 했네요.
위에꺼랑 비교하면 엄청 파랗죠??? ㅎㅎ 먼지가 그만큼 낀거같아요

 

흥부 아버지의 총평: 처음 잔기침을 자주 해서 공기청정기를 알아봤는데, 샤오미 공기청정기를 사용하고 나서부터는 잔기침이 안 나옵니다. 잔기침이 줄어든 것으로 보아서는 성능은 좋은 걸로 판단되네요.

소음은 오토 모드를 하면 정말 조용해요. 가끔 외출할 때 소리가 나지 않아서 on을 하고 외출할 때도 자주 있습니다.

강품 모드로 바꾸면, 소음이 많이 나긴 하는데, 그렇게 급하게 할 필요를 못 느껴서 오토 모드로 사용합니다.

아! 그리고 필터를 구매하실 때 주의하실 게 있습니다. 샤오미가 원래 미세먼지 필터가 없었습니다. 그런데 인기가 좋아서 인지,  미세먼지도 걸러주는 필터가 나왔더라고요. 그래서 잘 비교하고 구매하세요!

기억하기로는 파란색, 보라색, 녹색 이렇게 3가지가 있는데, 항균이 되는 게 있고.. 등등 기능이 있더라고요.

기본 필터는 H11등급 헤파필터, 황성탄 필터는 냄새 제거에 효과적이고, 항균필터는 세균 번식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이렇게 3가지 필터를 구성하고 있으니 잘 비교하고 구매하세요

필터의 수명은 145일로 , 작동시간에 따라 수명이 정해지니 참고하세요.

 

그리고, 샤오미의 무서움이 또 있으니, 앱 연동이 된다는 것입니다.

원격으로 공기청정기를 끄고, 켤 수 있으며, 필터의 수명도 체크가 가능합니다.

WHO 권고기준 나쁨 단 게인 미세먼지 수치 36을 넘으면 터보 모드(?)가 실해되도록 설정이 돼있다는 것을 늦게 알았네요;;

또한, 한 달 내내 사용을 한다고 해도 1만 원 이하 금액의 전기사용료가 나온다니 걱정 말고 사용하세요.

점점 심해지는 미세먼지를 대비해서 저는 샤오미 프로를  구매해서 거실에 나뚜려고 계획 중입니다.

다들 미세먼지 없는 세상에서!! 살 수 있는 날이 오겠죠!!

 

반응형